알고있니? 이와테현 제대로 알면 달라요

2020. 10. 18. 05:31카테고리 없음

하잉:)먀리큐 이지용.이번에도 마이 홈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고맙습니다.!하늘이 화창한게 넘 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하루 무슨일 하고 보내셧나요? :ㅇ바로 다뤄볼 메인은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

근데 저두요 #이와테현 # # 가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었는데요여러분들 행복에 제가 행복한마음으로 알아냈어요!그럼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이웃분들의 행복에 힘입어서이제 시작해요~

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이와테현입니당.거의맨날 생각하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진짜 다양한 지식을 공부하는것 같아요.이웃분들은 생각은 어떠신가요?요즘, 이슈가 굉장히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이와테현이지요.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계적으로 많이들 문의하시는 내용이에요쾌적한 바람을 느끼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감사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안함이 안생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섭취하고 적당한 온도에서 글쓰기 하는것은 진짜로 행복입니다여기 먀리꾸 포스팅에서 하이 품질의 블로그 놀다가세요

ign: center;"> 현청소재지는 모리오카시[盛岡市]입니다.
인구 10만 이상의 도시는 모리오카시[盛岡市]뿐입니다.
서쪽 경계부를 화산대를 수반하는 오우[奧羽]산맥이 남북으로 달려 하치만타이산[八幡平]·이와테산[岩手山:2,041m] 등 화산을 일으키고, 각지에 온천이 산재합니다.
그 동쪽은 기타카미강[北上川]의 충적저지인 기타카미분지로 현의 중추지역입니다.
그 동부, 즉 현의 중부·동부의 거의 전역에 걸쳐 기타카미 산지가 펼쳐지며, 산지가 태평양으로 함몰하는 해안은 남부에서 산리쿠[三陸] 해안으로 불리는 리아스식 해안을 이루고, 북부에서는 해안단구를 형성합니다.
 태평양 연안에서는 기후의 지역차가 커서, 북부에서는 봄·여름에 안개를 수반하는 북동풍이 냉해를 일으키는 일이 있고, 기타카미 분지는 대체로 강수량이 적으며, 오우산지의 일대에는 겨울에 적설이 많습니다.
모리오카시[盛岡市]의 연평균기온 9.
7℃, 연평균강수량 1,279mm입니다.
산간지대인 데다가 기후가 나빠 개발이 늦어졌지만 현재는 농업을 주로 하는 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주산업은 농목업입니다.
경지면적의 60%가 논인데, 냉해 극복 등 재배기술의 개선으로 쌀 공급현이 되었다.
종래 잡곡을 재배하던 전작지를 사료재배지로 전환시켜 젖·고기소의 사육이 활발해졌으며, 전통의 남부 말 사육 등이 활발하여 축산현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낙농과 관광목장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과·양배추·감자·홉·잎담배 등의 생산이 많고, 특히 사과생산은 전국적입니다.
산림면적이 넓은 임산림이나, 잡목림이 많아 주로 침목(枕木)·갱목(坑木)·신탄용재가 벌채되는데, 근래 펄프·칩·호모보드 등의 공장이 세워졌다.
산리쿠 해안 앞바다는 좋은 어장을 이루어 미야코[宮古]·가마이시[釜石]를 비롯한 여러 어항의 어획량이 많고, 근래 연안 어촌에서는 미역·곤포·김·굴·전복 등의 천해(淺海) 양식업이 활발합니다.
광업은 가마이시 광산의 철광석생산이 전국 제1위이고, 구리도 전국 제1위의 생산을 올린다.
기타카미강의 여러 다목적댐 건설에 의해 15만kw의 전력 및 농지확장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근대공업은 가마이시의 제철 및 미야코의 비료, 오후나토[大船渡]·히가시야마[東山]의 시멘트, 하나마키[花卷]·기타카미[北上]의 정밀기계·펄프·화학 등의 공업이 대표적입니다.
전통공업이 다양한데, 특히 남부철기(南部鐵器)의 쇠주전자가 유명하고, 그 밖에 히데히라 공기[秀衡椀:漆器]·오동나무장롱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서부의 칼데라호인 도와다호[十和田湖]와 여러 화산 및 산리쿠 해안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그 밖에 계곡 경승지와 온천 및 사찰 등 고적이 각지에 산재해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이와테현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요기까지 마리뀨 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