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말도안되! 엘바스 요새 도시와 방어시설 이정돈 알아야지^^

2020. 10. 19. 01:24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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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투갈 수도인 리스본과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 사이의 국경을 수비하는 엘바스 요새 도시는 구릉지대의, 강이 흐르는 지형 위에 있습니다.
엘바스 요새 도시는 17세기부터 19세기 동안 광범위하게 요새화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큰 건식 수로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변 언덕 위에 건설된 외곽 요새는 변화되는 방어교전에 대응하기 위한 방어 요건을 갖추기 위해 건설되었다.
16세기 말에서 17세기 초에 건설되었던 당시, 도시에는 물이 흐르는 7km 길이의 아모레이라 수도교가 있어 장기간의 포위에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안에는 교회와 수도원 외에도 대규모 막사와 군 건축물과 기타 군용 건물이 있습니다.
유산은 다음 7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중심지, 아모레이라 수도교, 산타 루지아 요새, 역사지구와 연결되는 복개(覆蓋)된 길, 그라사 요새(Fort of Graça), 상 마메드 작은 요새(Fortlets of São Mamede), 상 페드루(São Pedro) 작은 요새, 상 도밍구스(São Domingos) 작은 요새 등입니다.
성채, 남아 있는 성벽, 민간 건물, 종교건물을 갖추고 있는 역사중심지는 10세기에서 14세기에 걸쳐 3개의 연속된 성곽으로 이루어진 요새 도시 엘바스로 발전하였습니다.
나중에 엘바스는 포르투갈 왕정복고 전쟁(Guerra da Restauração, 1641~1668,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하기 위한 전쟁)의 중대한 요새화 공사로 통합되었고, 이때 건설된 광범위한 군사 건축물은 수비 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도시의 방어 요새와 산타 루지아 요새와 그라사 요새, 그리고 상 마메드·상 페드루·상 도밍구스 등과 같은 작은 요새들은 훌륭한 건식 수로 방어시스템을 가진 네덜란드 식 요새의 발전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어시설은 1643년에 시작되었으며, 언덕 경관을 이용하여 건축되었다.
이 방어시설은 대략적으로 성을 중심으로 불규칙한 다각형 모양 안에 12개의 요새가 들어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요새 도시 안에 있는 건식수도교와 외안(外岸), 여러 개의 V자형 보루는 적의 공격에 더 오래 견딜 수 있도록 건설된 것입니다.
요새 건축기술자 사뮐 마롤로이스(Samuel Marolois, 1572~1627)와의 약정에 근거하여, 네덜란드 예수회 신부였던 코스만더르가 설계하고, 시몬 스테빈(Simon Stevin, 1548~1620)과 아담 프리타흐(Adam Fritach, 1602~1664)와 함께 네덜란드 식 요새를 건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코스만더르는 엘바스의 불규칙한 지형에 마롤로이스의 기하학 이론을 적용하여, 당대의 걸작인 방어체계를 건설했습니다.
18세기에, 이전보다 사정거리가 길어진 대포가 개발되자 이에 대응하여 그라사 요새를 축조하고 뿐만 아니라 서쪽으로 4개의 작은 요새도 건설했습니다.
거대한 요새 유적으로서 엘바스는 각 요새가 서로 시각적·기능적 관계를 가지고 있는 군사경관의 특별한 사례입니다.
또 네덜란드·이탈리아·프랑스·영국의 군사 이론과 실제에 근거하여 건설된 군사 건축과 기술의 발전을 의미합니다.
엘바스는 포르투갈의 국토와 자치권에 대한 열망을 보여 주는 증거이며, 16세기~17세기의 유럽 국가들이 지닌 보편적인 열망을 반영하는 실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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