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말도안되! 한국 최 너만알기! 색의 3원색 ㅋㅋㅋㅋ초 파마 이정도 알아야지!

2020. 10. 23. 03:46카테고리 없음

굿모닝:ㅇ먀릭크 입니다.영광스럽게도 저의 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유.!날씨가 화창한게 매우 좋아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엇 하며 보내셨나요? ^^이번에 다뤄볼 주제는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즈아 :ㅁ

="text-align: center;"> 아하!! 근데 사실저도 #색의 3원색 # # 에 관하여 항상 궁금했어요.이웃님들 서칭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람 진짜 시작해 볼까요?이웃분들의 행복에 보답으로이제 시작하렵니다.

="text-align: center;">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색의 3원색입니다.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하면서 정말 다양한 지식을 얻는것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셔요?현재, 인기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색의 3원색이지요.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빈도수높게 찾으시는 내용이죠.딱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 느끼지만 달콤한 밥을 배불리 섭취하고 쾌적한 여기에서 글쓰기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이네요요기 먀리꾸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다음 그림과 같이 시안과 마젠타의 색을 섞으면 파랑(Blue), 마젠타와 옐로를 섞으면 빨강(Red), 시안과 옐로를 섞으면 초록(Green)이 나타납니다.
 시안, 마젠타, 옐로를 모두 섞으면 검정(Black)이 나타납니다.
시안, 마젠타, 옐로의 3원색을 여러 가지 비율로 섞으면 모든 색상을 만들 수 있는데, 반대로 다른 색상을 섞어서는 이 3원색을 만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3원색을 1차색이라고 하며, 이를 섞어서 만들 수 있는 색은 2차색이라고 합니다.
색은 감산혼합으로 혼합하는 색의 수가 많을수록 명도가 낮아지는데, 이는 색을 혼합할수록 그만큼 빛의 양이 줄어서 어두워지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빛은 가산혼합으로 겹치는 빛의 수가 많을수록 명도가 높아진다.

center;"> 이 포스팅은 색의 3원색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이상 먀리크 올립니다.씨유레이러~끝!

하이~!!먀리크 이지용.이번에도 마이 BLOG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용.:ㅇ밖이 깨끗한게 매우 행복해요.이웃님들은 오늘 무얼 하시며 보내셧나요? ^^바로 논의할 주제는이지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

nter;"> 흠... 사실저도 #한국 최초 파마 # # 를 항상 궁금했어요.잇님들 서칭에 제가 이러케 알아냈어요!오호~ 바로 시작해 볼까요?잇님들의 관심에 보답하는의미로자, 시작해요~

nter;">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 한국 최초 파마입니다.이 포스팅이 생활이 우울한 분들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생활을 포기하려고 생각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겠다는 확실한 느낌을 줄 수 있길 확고히 기원합니다.혹여나 다음과같은 망상이 들은적 있나요?도대체 지금 누구를 위하며 살아가지?현재, 이슈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한국 최초 파마입니당.이게뭐지? 느끼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딱좋은 햇살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없앨수있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음식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상황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입니다오늘도 먀리뀨 포스팅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트 놀다가세요

우리 나라에서 파마를 맨 처음 한 여인은 누구일까? 파마가 첫선을 보인 것은 1937년이었는데, 당시엔 파마를 전기로 머리카락을 지진다고 해서 전발(電髮)이라 했습니다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글로 쓸 때의 점잖은 표현이고, 아가씨들도, 부인네들도 일상생활에서는 알아듣기 쉽고, 말하기 쉽게 '지지고 볶는다'고 했습니다.
맨 처음 머리를 지지고 볶은 여성은 과연 누구일가? 이월화라는 기록도 있고, 김명순이라는 자료도 있습니다.
또 문마리아라는 주장이 있는가 하면 정애식이라는 기록도 있고, 최예순·윤성덕·서은숙이라는 기록도 있습니다.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면 그녀들은 모두가 당시의 이른바 신여성들로서 사회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는 사실입니다.
이월화는 영화배우였고, 김명순은 소설가였으며, 문마리아·정애식·최예순·윤성덕·서은숙은 모두 이화학당 출신들이었다.
또한 거기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역시 기생들이었다.
지지고 볶는 것이 최첨단 헤어스타일이라는데 그녀들이 빠질 리가 없었다.
강향란은 그 대표적인 여성이었다.
파마의 원조는 그녀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짚고 가야 할 것은 파마가 도입되기 전에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입니다.
그것은 곧 단발머리였는데, 1920년대 이 땅엔 단발머리가 대유행이었다.
미국 무성영화가 퍼뜨린 것인데 귀가 가릴 정도로 짧게 자르고 머리 가운데에서 가르마를 내 양편으로 빗어 넘기는 모습이었다.
당시의 파마는 바로 이 단발머리를 전기열로 지지는 것이었다.
파마가 들어오기 시작한 1937년을 생각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오엽주라는 여인이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1933년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화신백화점 안에 미용실이라는 생소한 업소를 개업하고, 그곳에서 파마를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녀가 최초로 자신이 먼저 파마를 했습니다는 확실한 기록은 없습니다.
그러나 사진으로 남아 있는 1937년의 모습, 그리고 미용실을 개업하기 전후의 행적으로 볼 때 그녀야말로 이 땅에 파마 머리를 선보인 최초의 여성일 것이라는 추측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오엽주에 대해서는 그리 알려진 게 없습니다.
단지 <경향신문>에서 오랫동안 복식 담당 기자로 일해왔던 김유경씨가 그의 저서 「옷과 그들」에서 소개한 단면들을 통해 그 윤곽이나마 알 수 있게 되었다.
오엽주는 1904년 황해도 사리원 태생으로, 원래는 영화배우 지망생이었으나 일본에서 미용기술을 배우는 것으로 진로를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미용실을 개업하기 전 쌍꺼풀 수술을 하고, 색깔 있는 안경을 착용했으며, 코르셋으로 몸매를 가꿀 줄 알았고, 굽 높은 구두를 신었던 장안의 유명인이었다.
타고난 미모에 사교술까지 있었던 그녀는 돈을 쓰는 데에도 거침이 없어서 가는 곳마다 화제를 뿌렸다고 합니다.
그런 그녀가 파마를 시작하자 내로라 하는 여성들이 다투어 찾아와 머리를 맡겼다.
배우·무용가·의사·교사 등 이름만 대도 금방 알 수 있는 여성들이었다.
파마값은 5원 정도였다는데, 이는 금가락지를 사서 낄 수 있을 정도의 높은 금액이었다.
그래도 고객은 계속 늘어갔다.
특히 부유층 여성들이 줄을 이었다.
그녀들에게 파마는 가슴이 떨릴 만큼 경이로운 것이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두려운 것이기도 했습니다.
파마를 하고 나면 대부분 미용실 밖을 몇 번씩 두리번거리곤 했던 것입니다.
머리를 지지고 볶은 다음 선뜻 미용실 밖으로 나서는 여성은 강심장 중에서도 강심장이었다.
해가 넘어가 어둑해져야 미용실 밖으로 나가는 여인들도 있었습니다.
그것도 인력거를 부른 다음에.
그런 과정에서 본처와 첩이 미용실 안에서 마주쳐 대판 싸움을 벌이는 때도 있었습니다.
파마를 해주는 곳이 한 군데뿐입니다 보니 있을 수 있었던 해프닝이었다.
오엽주는 한국전쟁 후에도 지금의 신세계 백화점 안에 미용실을 개업했습니다가 미국으로 이민, 87세로 작고했습니다고 합니다.
그녀는 명실상부한 우리 나라 미용계의 선구자였다.
그녀가 선보인 파마라는 헤어스타일은 당시 세계적인 유행인 것만은 분명했지만, 오엽주의 경우에 있어서는 한국여성의 의식구조를 바꾸어놓았습니다고 할 만큼 획기적인 것이었다.
그녀의 파마는 훗날 단발령만큼이나 큰 파급 효과를 나